본문 바로가기

후기

[배달/별내/퇴계원]멕시카나 퇴계원점, 핑거립, 모래집후라이드 후기

728x90

 

  • 상호명: 멕시카나 퇴계원점
  • 위치: 경기도 남양주시 퇴계원로 98-1(퇴계원읍) 1층
  • 영업시간: 14:00~11:30(일요일 휴무)
  • 전화번호: 031-571-0222

 지난 번 멕시카나 강정치킨은 실망으로 끝났지만... 그때 메뉴를 보며 눈 여겨 보았던 핑거립과 모래집후라이드가 궁금해서 시켜보았다. 대신 지점차이일 수 있어서 시키는 지점을 배달비 1,000원 더 비싼 퇴계원점으로 해봤다.

핑거립+모래집후라이드 세트 19,000원

 

 구성은 핑거립 1박스, 모래집후라이드 1박스, 콜라 500ml 1개, 치킨무, 양념소스 1개, 소금 1개였다. 두 메뉴 다 후라이드류이기에 양념이 포함되어 있었다.

 

핑거립(단품 구매 시 7,000원)

 

 핑거립은 생소한 이름인데 닭 한 마리에 2조각만 나오는 어깨살로 만들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라고 한다.

 어차피 광고문구겠거니 했는데, 정말이었다! 다리살 만큼의 부드러움인데 느끼함은 다리살보다 적고 담백하고 쫀득한 맛이 일품이었다.

 사실 난 모래집후라이드를 메인으로 보고 핑거립은 배달비 맞추기 곁들임으로 시켰는데 핑거립에 더 만족했다.

 뼈 크기가 꽤 돼 양은 딱 사이드 메뉴에 맞는 정도였다. 난 컵라면 작은컵이 정량이라 배가 불렀는데도 핑거립이 너무 당겨서 결국 1박스를 다 비웠다. 잘 먹는 사람에게는 모자란 양일 것 같긴 한데 특수부위에 가격이 7,000원이니 가성비가 나쁜 것 같진 않다. 핑거립은 개인적으로 소금보다 양념치킨소스와 더 잘 어울렸다.

 

 

모래집후라이드(단품 12,000원)


 모래집후라이드는, 이걸 먹고 싶어서 시켰는데 조금 기대에 못 미쳤다. 모래집은 질기지 않고 적당히 꼬득꼬득 맛있었는데 튀김옷이 좀 눅눅했다ㅠㅠ 아무래도 먼 곳에서 배달을 시켜서 그런 것 같았다. 과자처럼 바삭한 튀김옷을 좋아하는 편인지라 조금만 먹고 나중에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서 바삭하게 만들어먹기로 했다. 모래집후라이드는 양념보다는 소금이 더 맛있었다.

 

 

 지난번에 강정치킨으로 실망했던 브랜드였지만 핑거립으로 다시 이미지가 올라갔다. 핑거립은 다리살보다 물리는 속도가 늦어서 콜라도 마시지 않고 1박스를 다 비웠다. 조금 물릴 법하면 양념소스를 찍으면 정말 맛있었다.

 나는 다리살파, 콜라중독, 양념치킨 싫어하는 편, 이 세 조합인데 핑거립은 내 취향을 부수고 당당히 맛있음 배지를 달았다. 특별한 치킨을 맛보거나 간단하게 먹기 좋은 안주를 원한다면 정말 추천한다!


 

728x90